새롭게 선보이는 ‘오픈애즈(OpenAds)’는 국내 최초 오픈마켓형 광고포털로, ▲220여개의 광고 상품 정보, ▲광고 상품별 효과 데이터,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 ▲광고 진단 서비스는 물론 ▲광고 솔루션 무상 지원을 제공한다.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을 총망라한 220여개의 상품별 특징을 노출 소재와 영역, 디바이스, 과금 방식, 상품 유형에 따라 분류해 검색할 수 있으며, 업종 경쟁사들이 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가장 효과가 좋은 상품은 무엇인지 CPC, CPM, CTR, ROAS 등 오픈랭킹을 통해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메이저 매체사의 주요 공지사항이나 국내외 마케팅 사의 전문 콘텐츠와 해외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으며, 광고주의 진짜 목소리를 담은 ‘오픈토크’, 실무진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소개하는 ‘오픈칼럼’ 등 다양한 큐레이션 기능도 더했다.
이 밖에도 브랜드 디자인, 카피라이팅 등의 디자인서비스와 UI/UX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하며, 오픈애즈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경우, 매월 사용한 광고비의 일정액을 리워드해주는 특전도 주목할 만 하다.
NHN AD는 NHN엔터테인먼트가 2014년 7월 설립,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다. 주로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 및 TV CF는 물론 옥외광고 분야에 진출해있으며, 자체 개발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ADSSOM’을 통해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현대증권
☞NHN엔터테인먼트, 하반기 이익창출 본격화-유진
☞NHN엔터 웹툰 플랫폼 '코미코',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