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은 16일 SM(삼라마이더스) 그룹이 한진해운의 미주·아시아노선 및 터미널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어느 정도 장점이 있다”과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을 인수했다면 기본적으로 ‘1대 대표 선사’ 확보 차원에서 더 장점이 있지만 SM 그룹의 인수가 한진해운의 정체성과 가능한 많은 인력과 영업망을 확보하는 차원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지만 얼라이언스(해운동맹)체계로 이뤄지는 정기선 성격 상 제대로된 원양노선 운행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파산 6부는 지난 14일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자산 인수 본입찰에 참여한 SM 그룹의 대한해운과 현대상선 가운데 대한해운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