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사진) 코스나인 대표는 21일 경기 김포에 위치한 생산공장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빠른 시일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5년 안에는 2000억원 수준으로 가야 한다”며 “2020년에는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해 코스맥스와 한국콜마 다음으로 (업계)빅3가 되겠다”고 말했다.
코스나인은 마유크림 ‘게리쏭’으로 유명한 클레어스코리아의 100% 자회사다. 클레어스코리아가 300억원을 투자해 1만4000㎡(약 4200평) 규모의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고품질 제품 생산을 위해 업계 최초로 지하에 생산라인을 설립했고, 대용량 생산에 최적화된 자동화 로봇 5대를 생산라인에 배치해 효율성을 높였다. 월 1000만개 캐파 가운데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비율은 7대3이다.
김 대표는 클레어스코리아에 마케팅 이사로 합류했다. 이전까지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에서 글로벌본부장을 지내는 등 광고업계에서 잔뼈가 굵다. 코스나인은 제품연구소, 디자인연구소와 함께 업계 최초로 마케팅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김 대표가 광고인 출신인 것과 연관이 깊다. 화장품 OCM 기업으로서 고객사가 원하는 바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3단계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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