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슈 반응까지 제공하는 검색 '소셜픽' 오픈

댓글 수와 추천 수, SNS 트위터 반응까지 집계해 검색어에 반영
  • 등록 2012-07-26 오후 3:37:52

    수정 2012-07-26 오후 3:37:52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사용자 반응이 큰 이슈와 그에 따른 문서를 자동으로 선별해 제공하는 이슈검색서비스 ‘소셜픽’을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셜픽은 검색 수와 이슈에 대한 댓글 수, 추천 수는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 반응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해 사용자 참여가 높은 이슈를 선별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이슈에 대한 실시간 베스트 뉴스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게시물 등 신뢰도 높은 정보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통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반응도 함께 제공한다.

다음은 지난 3월 말 소셜픽의 시범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하루 평균 40여개의 이슈를 제공했다. 일평균 검색수는 220만건이며 단일 이슈별 최대 검색수는 180만건에 달한다.

다음은 정식 오픈에 따라 종합, 시사, 연예, 스포츠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해당 이슈에 참여했는지 실시간 숫자 집계도 제공한다.

한편 다음은 올림픽 시즌을 맞아 소셜픽에 올림픽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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