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틈새라면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위해 ‘틈새라면 고기짬뽕’을 출시하고, 매운 제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 팔도 ‘틈새라면 고기짬뽕’.(사진=팔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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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팔도는 1981년 문을 연 서울 명동의 라면 맛집 틈새라면의 메뉴를 2009년 브랜드·제품화해 선보였다. 이후 매운 라면 열풍이 불며 틈새라면 브랜드 역시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지난해에만 1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팔도는 이번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틈새라면 브랜드 라인업을 기존 6종에서 7종으로 늘려 소비자 선택 폭 또한 넓히고 나선 것.
틈새라면 고기짬뽕은 사골육수를 사용한 깊은 국물 맛을 냈다.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틈새라면 특유의 강렬한 매운맛을 살렸고, 건더기 스프량도 기존 ‘틈새라면 빨계떡’ 대비 50% 가량 늘렸다. 별도 개발한 ‘고기짬뽕분말’과 볶음참깨가 들어간 후첨 스프를 넣으면 진한 국물 맛을 낸다.
이외에도 ‘녹색기술 적용 포장재’를 사용해 환경도 고려했다. 기존 대비 적은 양의 잉크를 사용한 포장재로, 팔도는 이를 향후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적용할 방침이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틈새라면 고기짬뽕’은 중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걸맞은 제품 출시로 틈새라면을 더 맛있게 즐기는 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틈새라면 고기짬뽕 출시를 기념해 굿즈 ‘완뽕그릇’을 선보인다. 이달 중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