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슈피겐코리아는 지난 2011년 500만불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2년 2000만불, 2014년 3000만불 탑 수상에 이어 올해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지속적인 수출 증대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 및 유럽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분포된 넓은 유통망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성공, 현재는 ‘아마존닷컴’과 같은 유력 온라인마켓에 슈피겐 제품을 상위권에 대거 입성시키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벤처기업에서 출발해 7000만불 수출에 이른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장성이 유망하지만 해외 네트워크가 없는 업체들에게 슈피겐코리아가 확보한 판매망을 공유함으로써 해외 수출 활로를 열어주는 한편, 자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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