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각 음원 사이트들은 신규 고객과 기존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인상 전 가격에 추가 할인 혜택 및 경품 증정 등을 하고 있다.
멜론, 마지막 한정 할인 ‘리미티드 에디션 2012’
멜론(www.melon.com)은 오는 31일까지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한 ‘100원 or 3,6,9 무료 or 150% 할인’ 이벤트와 기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30일 이내에 상품 구매 이력이 없는 멜론 고객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지난 달에 비해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00원’ 이벤트를 새롭게 포함시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입 첫 달에는 100원에 상품을 구매하고, 이후 6개월 동안 매월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0원’ 이벤트, 상품 이용 3개월/6개월/9개월마다 무료 혜택을 받는 ‘3,6,9 무료’ 이벤트, 상품 이용 둘째 달부터 매월 10%씩, 총 150% 누적 할인을 받는 ‘150%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하다.
엠넷닷컴, ‘2013 얼리버드’ 이벤트
엠넷닷컴(www.mnet.com)도 31일까지 신규 고객 대상으로 ‘2013 얼리버드 이벤트’를 한다. 최근 30일 이내 엠넷닷컴 유료 상품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정상가 4500원의 스마트프리 상품은 회원 가입 첫 달에 500원으로, 정상가 3000원의 무제한 스트리밍 상품도 500원, 정상가 5000원의 40곡 다운로드 상품은 3500원, 정상가 9000원의 150곡 다운로드 상품은 63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엠넷닷컴 회원 가입 이후 6개월 동안 해당 상품들을 20~30% 할인된 가격에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벅스, ‘뜨거운 할인’ 이벤트
올레뮤직, ‘2012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
KT(030200) 올레뮤직도 음원 할인 이벤트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통신사에 관계 없이 오는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할 경우, 두 번째 달에는 무료로 상품을 제공한다.
두 번째 달 무료 혜택 상품은 MP3 40+음악 감상(7000원), 음악 감상 (3000원)으로 총 두 가지다. 최근 3개월 내에 무료 사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한희원 멜론사업본부 마케팅 팀장은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구었던 디지털음원 사용료 징수 규정 최종 승인에 따라 가격이 인상되기 전에 누릴 수 있는 마지막 찬스”라며,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혜택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