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안준형 기자]
신세계(004170)는 지난 1월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886억원과 906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1%와 6.6% 감소한 수치다.
이는 지난해와 다른 설 일정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설은 1월26일로 설수요가 1월에 집중된 반면 올해는 설은 2월 중순에 있어 매출이 1~2월에 걸쳐 분산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명절 요인이 적은 가전과 패션, 스포츠용품 등의 MD는 전년 대비 높은 매출 신장율을 기록했다.
백화점의 경우 여성정장 58.5%·남성복 47.5%·해외명품이 71% 늘었으며, 이마트는 가전 27%·스포츠 용품 13% 매출이 증가했다.
신세계는 "본격적인 소비심리 확대 여부는 2월까지의 누계실적을 보아야 알 수 있겠지만, 1월 한달 동안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및 시즌패션상품의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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