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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해외 브랜드 신발 18개 제품의 국내외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7개 제품은 해외직구가, 11개 제품은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지난 9월 9일~11일, 23일~25일 1,2차 기간 중 국내 주요 오픈마켓, 미국 아마존·이베이 최저가(현지 세금 및 배송료 포함)을 기준으로 국내외 판매 가격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은 머렐·살레와 등 등산화, 나이키·아디다스 등 골프화, 닥터마틴·락포트 등 구두·컴포트화를 포함한 해외 브랜드 신발 18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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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제품은 11개로 최고 63.9%(나이키 골프화·제품명 849969-100)에서 최저 5.4%의 가격 차이가 있었다.
품목별로 보면, 골프화의 경우 해외 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국내 판매 가격 대비 최고 27.4%(아디다스·제품명 F33731), 해외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63.9%(나이키·제품명 849969-100)로 가장 가격 차이가 많이 났다.
구두·컴포트화의 경우 해외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23.4%(캠퍼·제품명 K100374-001), 해외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28.8%(락포트·제품명 H79876)차이가 났다.
소비자원은 신발을 해외 직구로 구매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국내외 판매 가격을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를 결정하고 △국가마다 사이즈 표기법이 다르므로 해당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게재된 사이즈 정보를 참고하며 △해외직구 신발은 국내에서 AS를 받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