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모바일 해피빈 서비스에 참여한 인원은 26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누적 모금액은 10억 5000만원을 넘겼다. 1회에 최고 1100만원을 기부한 경우도 있었다. 연간 총 모금횟수는 약 40만회에 달한다.
특히 모바일 해피빈에서는 직접 기부액을 결제하는 ‘*충전콩’ 기부자가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모바일에서 기부 의지가 강하고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는 이용자가 많았다는 의미다.
또한 모바일에서는 저녁 10시 이후부터 새벽 1시 사이에 모금이 가장 많이 일어났다. 30~40대 여성들이 전체 기부자들의 55%를 차지했다.
최인혁 네이버 해피빈 대표는 “앞으로도 해피빈이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더하며 희망의 싹을 피우는 따뜻한 변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해피빈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부 포털로 올해 10년째를 맞이했다. 기부자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다양한 기부테마와 공익단체에 자신이 보유한 가상 화폐인 ‘콩’을 기부하면 해피빈이 해당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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