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8일 경기도 용인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제2연구동 미지움 구용섭홀에서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하고 국내 토종 식물 자원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이형주 교수, 이기원 교수, 김종은 박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남일 교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헤리티지소재연구팀 박준성 팀장이 연사로 참가한다.
포럼에서는 인삼, 콩 등 소재와 관련한 항노화 및 미백 기능성 규명 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해당 연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로버트 후버 박사와 함께 2012년부터 4년간 진행한 것이다. 이 밖에 한방 화장품 연구 전망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은 한국의 대표적인 토종 식물 자원인 인삼, 콩에 관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오랜 기간 유수의 국내외 연구 그룹과 함께 이어온 결과를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전 세계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전할 수 있도록 연구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