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에듀테크 업계 최초로 ‘제1회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를 열고 오는 27일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1회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 클러스터링과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겨루는 대회다. 아이스크림에듀와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들이다.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다음달 17일까지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기관은 대회 개최 전 설명회를 통해 대회에 관련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경진대회 참가 희망자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서울 강남구 아이스크림에듀 본사 3층 강당에서 오후 3시~5시까지 2시간 동안 열릴 예정이다.
양기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웹세미나(화상 세미나)도 병행해 참석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 코로나19로 인해 시간 및 일정은 변동 가능성이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산업계와 학계의 좋은 선례로 남아 국내 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