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2분기 북미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분야 시장점유율은 전분기대비 2.0%포인트, 전년동기 대비 3.7%포인트 상승한 16.7%를 기록했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가운데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격인 상냉장·하냉동 타입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하며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냉장고 전체로도 2분기 기준 18.8%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세탁기와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유지했다. 오븐의 경우 지난해 2분기 대비 3.6%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한편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는 미국 시장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 4년만에 누적 판매 50만대를 넘어선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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