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실적 향상에 대해 국내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가공식품 분야의 성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설 명절 선물세트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육가공 부문의 캔햄을 비롯한 프레시안 브랜드와 계란, `행복한 콩` 두부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가공식품 부문이 전년 대비 매출이 13.7% 증가했다.
제약 분야의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지난해 유통 재고 축소 등 구조조정을 거친 제약분야는 구조조정 후 영업 정상화에 따라 매출이 11.6% 증가했다. `베이슨`(당뇨병), `헤르벤`(고혈압) 등 주요 제품의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미생물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가축 사료용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고부가 `조미소재 핵산`의 성장으로 해외 바이오 계열사로부터 1분기에 343억원의 지분법 손익을 얻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6억 늘어난 것이다.
반면 소재식품사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등한 원당 가격과 밀가루 출고가 인하로 인해 전체 매출이 8.8% 감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업외수지가 개선되면서 전체 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특히 해외 바이오계열사 및 국내 계열사들의 지분법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환율하락에 따른 외환관련 손익이 개선된 것도 영업익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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