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율 늘어나는 기업에 관심을 가져라

  • 등록 2015-06-11 오후 12:05:08

    수정 2015-06-11 오후 12:05:08

세계 제품을 보면 중국제품과 아닌 제품으로 구분된다. 중국 제품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는 말이다. 중국의 세계시장 점유율 1위 품목은 1,538개로 2, 3, 4인 독일, 미국, 이탈리아를 합친 것보다 많고, 한국의 1위 품목 65개보다 23.7배나 많다. 대표적으로 메모리반도체, 자동차 부품, 탱커, 특수선, 철/비합금강 평판압연제품 등이다.

효성(004800)은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 등 세계 1위 , 금호석유(011780)는 지난해까지 세계 1등 9개 제품을 확보, LG전자는 청소기, 삼성SDI는 소형 2차전지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에서 힘을 발휘하는 한국산 소재/부품으로 보면, 카메라모듈 업체 엠씨넥스(097520), 메모리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수동소자 업체인 삼성전기, 이노칩, 아모텍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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