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인 ‘PC 어드바이저’는 “3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언팩’ 행사를 통해 드러난 갤럭시노트4가 오는 10월 영국에 출시될 전망이어서 소비자들은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아서 좋다”고 4일 전했다.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는 스타일러스한 스케치가 가능한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4세대 스마트폰 기기로 공개와 동시에 스펙(사양) 및 가격 등에 대한 영국 소비자들의 기대가 뜨겁게 반영되고 있다.
일단 매체는 삼성 갤럭시노트4의 영국 출시일로 오는 10월을 예상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골드·핑크’ 등 4가지가 될 것이 유력하고 스크린은 전 세계적으로 빅히트를 쳤던 전작 갤럭시노트3(갤노트3)와 같은 5.7인치라고 소개했다.
가장 주목받는 갤럭시노트4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삼성 측에서 “아무런 말이 없다”면서도 “갤럭시노트4는 앞선 갤럭시S5와 비슷한 수준인 550파운드(92만원)에서 600파운드(약 101만원) 선이 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전면뿐 아니라 우측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동영상을 즐기면서 옆 화면을 통해 메시지나 알림을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갤럭시노트 엣지 사용자는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실행하게 된다.
갤럭시노트 엣지에 대해 영국의 ‘허핑턴 포스트’는 “삼성 측은 갤럭시노트 엣지의 영국 내 출시일과 가격 등에 극도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며 “그러나 곧 모든 것이 명확해질 듯 보인다”고 언급했다.
▶ 관련기사 ◀
☞ 아이폰6 디자인 연이어 유출, 삼성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대항마될까?
☞ 삼성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 공개, 美 "'2달 천만대' 갤노트3 빅히트 재현"
☞ 갤럭시노트4 가격 이어 아이폰6 가격 관심집중, '126만원↑' 호가하나?
☞ 갤럭시노트4 가격, 전작과 동일? 美선 '아이폰6' 겨냥
☞ [IFA2014]베일벗은 갤럭시노트4·엣지, 새로운 '게임체인저'될까
☞ [IFA2014]이영희 부사장, "혁신 또 혁신, 갤럭시노트의 진화는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