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LGD부회장 "새로운 가치 찾아 될 때까지 실행하라"

27일 파주 채용설명회 '테크니컬톡'서 대학생에 특별강연
"'확실한 1등' 위해 최고수익성·OLED·지속 성장동력 추구"
  • 등록 2016-09-27 오전 11:51:59

    수정 2016-09-27 오전 11:51:59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파주 신규 라인인)P10은 LG디스플레이(034220)의 미래 터전이자 여러분이 함께 성장하고 이끌어갈 터전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선택을 할 때마다 매 순간 ‘잘 해낼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지만 지나고 보면 걱정했던 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현실은 포기와 좌절, 상실감이 지배하는 사회지만 끝날 때까지는 절대로 끝난 것이 아닙니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인내를 갖고 미래를 향해 가기 바랍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 LG디스플레이 제공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이 이공계 대학생들에게 ‘도전’에 대해 조언했다. 한 부회장은 27일 파주 사업장에서 열린 이색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 행사에서 ‘새로운 시작,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나아가자’라는 주제로 직접 특강에 나섰다. 설명회에는 수도권 11개 대학에서 400여명의 이공계 학생 및 교수들이 참석했다.

이날 한 부회장은 주요 메시지로 ‘백척간두진일보(百尺竿頭進一步)’를 내세웠다. 확실한 세계 1등을 향한 꿈과 식지않는 열정으로 100년 영속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고의 수익성을 가진 회사,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세상을 바꾸는 회사, 마르지 않는 성장동력을 가진 회사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는 것이다.

한 부회장은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여러가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되는’ 방법을 찾아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N포세대와 흙수저, 헬조선 등 젊은이들을 둘러싼 환경을 언급하며 “힘들다고 해서 포기하면 안되는 이유는 끝날 때까지는 절대로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뿌리가 약하면 큰 나무로 성장할 수 없듯이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소양을 기르고 끊임없이 공부하며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 결국 준비된 자만이 인생의 기회를 살려나갈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한 부회장은 “꿈을 놓지 않고 도전하다보면 마침내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면서 “새로운 길을 감에 있어서는 꿈을 향한 절실한 마음으로 틀을 깨고 새로운 가치를 찾아 열정과 도전으로 ‘될 때까지’ 실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강인병 전무(CTO)와 윤수영 상무 등 LG디스플레이 연구·개발(R&D) 주요 임원 강의와 디스플레이 전문 분야 교수진의 전공별 세미나 등이 마련됐다. LG디스플레이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회사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행사장에 개별 부스를 마련, R&D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사내 ‘즐거운 직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했으며 그룹별 채용상담과 전시관 견학도 함께 진행했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유안타증권
☞LG디스플레이, '김영란법' 시행 앞두고 정도경영 임직원 교육강화
☞[특징주]LG디스플레이, 패널 수급 따른 수혜 전망에 강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핫걸!
  • 한줌 허리
  • 시청역 역주행
  • 작별의 뽀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