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지난해 6월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 (www.creatorgroup.com)을 시작해 게임, 음악,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1인 혹은 중소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지원하며 건전한 콘텐츠 제작자 생태계를 구축해나갔다.
양띵은 지난 해 8월CJ E&M의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로 합류했으며, 합류 당시 19만 명이었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d7297ut)구독자 수는 1년여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러한 기록은 콘텐츠에 대한 양띵의 전문성과 CJ E&M의 지속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CJ E&M은 양띵 전용 모바일 앱인 ‘양띵인미’를 안드로이드와 iOS용으로 출시해 모바일에서도 양띵의 콘텐츠를 좀 더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새로운 광고 수익도 창출했다.
또한 지난 8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진행된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 ‘KCON 2014’에 양띵을 초청, 마케팅 등을 지원했다. 이밖에도 ‘케로로팡팡’, ‘브릭포스’ 등 CJ E&M 브랜드와의 협력 기회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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