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민정 리포터] 기아차 레이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이 만났다.
기아차동차는 18일 H&M 압구정 매장에서 각계 유명인사 500여 명을 초대해 레이와 H&M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레션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창의 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눈`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활용해 제작한 총 14종의 남/녀 의류로 구성됐으며, 총 2000여 벌의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창의 미술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담아 `오픈 유어 아이즈 by RAY + H&M` 컬렉션으로 명명했다.
이번 컬렉션은 20일부터 국내 H&M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판매금액의 25%는 사단법인 `우리들의 눈`에 기부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컬렉션에 사용된 작품디자인을 소재로 제작한 레이 아트카를 H&M 매장(롯데 김포 스카이파크, 신도림 디큐브 시티,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 앞에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 H&M과 이번 협업은 자동차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공동 마케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 간의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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