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만족도(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하고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003490)은 지난 2005년 이후 11년 연속으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올랐다. 지속적인 신규 항공기 및 좌석 도입, 고품격 서비스, 적극적인 노선 개발 등이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5월에는 업그레이드된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하고 넓어진 모니터 화면과 터치식 리모컨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개선한 B777-300ER을 도입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올해 인천~허페이, 인천~난닝, 제주~구이양 등 중국 4개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미국 아메리칸항공, 남미 아르헨티나항공 및 골항공, 유럽 알이탈리아항공과 에어프랑스 등 다수의 항공사와 공동운항을 확대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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