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는 지역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직접적으로 지원키 위해 SK가 주최하는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울산광역시가 후원하며 2013년 시작됐다.
울산 지역에 사업장이 있는 SK이노베이션(096770), SK에너지(096770), SK(034730)종합화학, SK(034730)루브리컨츠, SK(034730)건설, SK케미칼(006120) 등 6개 SK계열사의 우수 협력사 20여개사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SK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 인재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업체들을 지원하는 한편,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하고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 서비스도 제공된다.
취업특강 및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 직업심리 상담 등을 통해 SK가 매년 사원 채용 과정에서 쌓은 노하우를 협력업체 및 지역 청년들과 공유한다.
이문석 SK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SK의 경쟁력’이라는 믿음 아래, 협력사와 SK의 행복을 함께 추구하는 진정한 행복동반자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일 개막식에는 이문석 SK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차화엽 SK종합화학 사장, 이양수 SK에너지 울산 콤플렉스 부문장 등 SK경영진과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이철우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김상년 동일산업 사장 등 정부, 지자체, 참여협력사 대표 다수가 참석한다.
▶ 관련기사 ◀
☞SK, 대우조선해양 인수 추진설 조회공시 요구받아
☞SK그룹 100억 청년희망펀드 가입..최태원 회장 60억 기부
☞[주간추천주]유안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