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i20가 인도 CNBC의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작년 11월 말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인도 주요 언론사 및 자동차 평가단에서 시상하는 ‘올해의 차’ 상을 가장 많이 받은 브랜드에 올랐다.
현대차는 탑기어, 오토카 등에서 실시하는 올해의 차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2개상과 함께 신형 i20가 23개, 엑센트가 4개, 싼타페가 3개의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총 32개의 상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인도 전략형 소형 해치백인 i20가 인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15년 인도 올해의 차( ICOTY 2015)’로 선정됐다.
업체별 판매에 있어서도 현대차는 115만2000여대를 판매한 스즈끼 마루티에 이어 시장점유율 16.2%를 기록,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서보신 현대차 인도법인장 전무는 “인도 소비자들이 현대차의 상품성을 인정하고 신뢰함으로써 ‘올해의 차’ 최다 수상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품질관리와 브랜드 파워 제고에 노력해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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