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코리아' 공식 출범…신차 2종으로 韓서 새 챕터 연다

뉴 그란투리스모·뉴 그란카브리오 공개
연말까지 매달 신차 공개…고객 접점 확대
"韓, 중요한 시장…고객 니즈 충족 주력"
  • 등록 2024-07-03 오후 12:34:51

    수정 2024-07-03 오후 9:44:33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마세라티 코리아’를 출범하면서 한국 시장에서 새 도약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출범과 동시에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 등 신차 2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연말까지 전동화 모델인 ‘폴고레’ 라인업 등 매달 신차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또 AS 서비스 등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마세라티가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공개한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왼쪽)‘와 ’뉴 그란카브리오‘.(사진=마세라티 코리아)
韓 시장 입지 강화…뉴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공개

마세라티 코리아는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마세라티 코리아 공식 출범 행사’를 열고 브랜드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C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코리아 총괄책임자가 참석했다.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가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마세라티 코리아 출범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공지유 기자)
마세라티 코리아는 한국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 지사 출범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CEO는 “마세라티 역사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탈리아의 알레그리아(기쁨) 정신을 구현하는 마세라티는 한국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뛰어난 이탈리안 럭셔리 모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신차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를 공개했다. 마세라티의 2도어 스포츠 쿠페 모델인 뉴 그란투리스모는 스포츠카의 ‘하이 퍼포먼스’와 장거리 주행을 위한 ‘편안한 승차감’을 결합한 그랜드 투어러(GT)다. 뉴 그란카브리오는 뉴 그란투리스모를 기반으로 제작된 4인승 컨버터블 모델이다.
마세라티 뉴 그란카브리오 실내.(사진=공지유 기자)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의 외관은 긴 보닛과 4개의 펜더가 교차하는 중앙부, 스포티한 비율로 완성해 마세라티만의 클래식한 균형미를 유지했다. 앞모습은 마세라티의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인 수직형 라이트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3D 트라이던트 로고를 적용했다. 후면은 부메랑과 작살 형상의 LED 테일라이트로 뉴 그란투리스모만의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인테리어는 마세라티만의 장인 정신과 최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 12.2인치 디지털 대시보드, 마세라티를 상징하는 디지털 시계,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룸미러 등 다양한 첨단 편의 품목이 타공가죽 등 고급 소재와 조화를 이룬다.
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 엔진룸.(사진=공지유 기자)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 파워트레인은 모터스포츠 DNA를 옮겨왔다. 차량에 탑재된 V6 3.0리터(ℓ) 네튜노 트윈 터보 엔진은 포뮬러1(F1) 경주차에 들어가는 프리챔버 기술을 발전시킨 마세라티의 이중연소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AWD 변속기를 결합했으며, 프론트 디퍼렌셜을 엔진과 나란히 배치해 차량의 역학 성능을 개선했다.

뉴 그란투리스모 모데나 트림은 최고 출력 490마력 및 최대 토크 600Nm을 발휘한다. 뉴 그란투리스모 트로페오와 뉴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드림은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50Nm의 성능을 자랑한다.

주요 편의 기능으로는 최신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MIA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여러 개의 탭 기반 화면으로 구성해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세라티의 커넥티비티 서비스 ‘마세라티 커넥트’를 제공해 안전,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편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운전자를 지원한다.

왼쪽부터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CO)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CE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사진=마세라티 코리아)
연말까지 신차 매달 공개…고객 접점 확대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날 럭셔리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전략도 공개했다. 이날 선보인 신차 2종에 더불어 올해 12월까지 매달 매력적인 신차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차는 모두 이탈리아 본거지에서 100% 설계·개발·제작돼 이탈리아만의 예술적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 말, 마세라티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100% 전기로 구동하는 ‘폴고레’ 라인업을 국내에 도입한다. 앞서 마세라티는 2025년까지 모든 제품을 전동화 버전으로 전환하고 전체 제품군을 전동화 모델로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구체적으로 올해 말까지 이날 공개한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의 폴고레 버전과 SUV 모델 그레칼레 폴고레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다.

고객 경험 강화 방안도 내놨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AS 서비스 등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6월 론칭한 마세라티의 첫 번째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트라이던트’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CCO는 “마세라티 코리아의 출범은 마세라티가 진출한 수많은 글로벌 시장 중에서도 한국이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방증”이라며 “한국 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럭셔리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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