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준(사진) 게임빌 대표는 “처음 모바일게임 사업을 시작할 당시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즐거움이란 무엇일까?’를 고민했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항상 휴대할 수 있고 완벽하게 개인화될 수 있는 모바일기기는 향후 ‘반드시 가져야 할’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고 당장은 아니더라도 모바일게임이 언젠가는 인기를 끌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말했다.
송 대표의 시대를 앞서간 눈은 지난 10년간의 노하우와 결합돼 게임빌을 모바일게임 선두그룹에 올려놓았다.
특히 게임빌은 2009년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국내 모바일게임 1위업체로 성장했다. 우리나라 최초로 ‘프로야구’ 시리즈 게임이 누적 1000만 다운로드수를 기록했고,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제노니아’ 시리즈와 ‘에어펭귄’ 등 유명 게임들을 선보였다.
실적은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 게임빌은 올 상반기 매출이 251억원(개별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9.2% 급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76.0%, 65.7% 늘어난 112억원, 10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44.8%에 이를만큼 뛰어난 수익성을 자랑한다.
게임빌은 게임사업을 보다 확장해나가고 있다.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사업으로 활용하는 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을 위해 인기게임인 ‘에어펭귄’을 캐릭터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 캐릭터 사업 대행사로 삼지애니메이션을 선정하고, 다른 게임의 캐릭터 사업도 적극 검토 중이다. 또한 최근 에어펭귄을 활용한 3D TV용 게임도 선보였다.
▶ 관련기사 ◀
☞카카오톡, 모바일 게임 판도 바꿨다
☞게임빌-컴투스, '라인' 타고 日접수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