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스마트금융서비스로 새롭게 개편된 우리은행의 ‘New 원터치 스마트뱅킹’을 최근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정보 활용 및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가치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했다.
기존 스마트뱅킹 앱이 많은 용량을 차지한다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은행권 앱 중 가장 적은 용량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고, 조회 및 이체거래와 금융상품 가입화면으로 혼재되었던 최초 화면을 조회·이체·출금 등 가장 많이 쓰는 뱅킹거래와 예금·펀드·대출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금융센터를 별도로 분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기존 70여개에서 은행권 최대인 1000여개까지 늘리면서 상품검색은 오히려 간편하게 만들었다.
또한 모바일 앱접근성을 준수해 시각장애인도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스마트폰을 통한 따뜻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사랑e나눔터’와 스마트뱅킹 초보자를 위해 자동화기기에서 송금하듯 단계별로 화면을 보여주는 ‘가장 쉬운 이체’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최근 늘어나는 피싱앱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해 피싱 사이트에서는 표시가 안 되는 인터넷 뱅킹과 연동된 나만의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미지까지 등록할 수 있도록 해 2중으로 보안장치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