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조이는 중국 최초로 일일활동유저(DAU) 200만명을 돌파하고 월매출 200억 원, 이용자 1억 명을 기록한 ‘마스터탱커’를 서비스하는 회사다. 후속작인 ‘마스터탱커2’의 경우 중국 애플 앱스토어 론칭 직후 34시간만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각각 유료 및 매출 등 여섯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바 있다.
로코조이는 지난 2014년 7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후 올해 7월 ‘이너스텍’을 인수·합병하며 한국지사명을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로 변경해 ‘불꽃그림자’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라인은 지난 2012년 11월부터 게임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외 다양한 게임들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 관련기사 ◀
☞네이버, 모바일에 콘텐츠 창작 툴 '스마트 에디터' 출시
☞네이버 동영상 오픈 플랫폼 ‘플레이리그’가 온다
☞네이버 O2O쇼핑, 현대백화점과 네번째 팝업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