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의 단일 모델이 달성한 최다 기록으로 지난 39년간 매일 약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전세계 어딘가에서 골프를 샀다는 것을 의미하는 수치다.
골프는 1974년 해치백이라는 세그먼트를 최초로 선보인 앞 바퀴 굴림 방식의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ABS 및 사륜구동 방식(2세대), TDI 엔진(3세대), ESC 및 듀얼클러치 변속기(4세대), 비틀림 강성을 35% 강화한 레이저용접 방식(5세대), TSI 엔진(6세대) 등 세대가 진화할 때마다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폭스바겐측은 “차세대 생산전략인 MQB(가로배치 엔진 전용 모듈 매트릭스)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폭스바겐의 첫 번째 모델인 7세대 골프는 최대 100kg을 감량한 차체 중량과 23%이상 향상된 연비, 첨단 기술 등으로 전 세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혁신으로 자동차의 역사를 대변해 왔다”고 강조했다.
7세대 골프는 올해 전세계 60여명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3 월드 카 오브 더 이어(World Car of the Year 2013)’를 비롯해 2013 유럽 올해의 차, 2013 베스트 카, 2012 오토 트로피 등 출시 5개월 만에 전세계 권위 있는 상을 17개나 석권하며 자동차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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