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 출시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인터페이스 적용
작업 자동화, 결과 시뮬레이션, 신규 타깃 지원
  • 등록 2024-07-17 오전 11:04:45

    수정 2024-07-17 오전 11:04:45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어시스턴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프리언스 플랫폼 AI어시스턴트 활용 예시 (사진=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기업이 고객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구축하고 모든 채널에서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코카콜라 컴퍼니,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등 다양한 업계 주요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이번 AI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기업들은 AI와 채팅을 통해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는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저니 옵티마이저,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 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돼,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또, 작업 자동화, 결과 시뮬레이션, 신규 타깃 및 여정 생성도 지원한다.

안줄 밤브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수석 부사장은 “AI 어시스턴트는 새로운 사용 사례와 초기 사용자의 진입장벽을 대폭 낮추면서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매일 40페타바이트(PB)에 달하는 데이터와 50억 건의 사용자 인터랙션(상호작용)을 비롯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처리되는 인터랙션, 캠페인 및 프로필 규모를 감안하면, 어도비는 데이터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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