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시장이 연일 연중 최고점을 새로 작성하며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피는 오늘도(11일) 뉴욕증시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강보합으로 거래를 마쳤다.
금융통화위원회가 여섯 달 연속 사상 최저 수준의 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다시 한 번 통화완화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내비친 점이 호재로 작용했다. 외국인은 오늘도 어김없이 1771억원치 주식을 사들이며 20일째 순매수 행진을 이어갔다.
신영증권 이경수 연구원은 이제는 외국인들의 수급 변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이슈들에 주목할 때라고 조언한다. 이경수 연구원은 "우리시각으로 내일(12일) 새벽부터 이틀간 열리는 미국 FOMC와 중국의 긴축정책같은 이슈들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할 이슈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 동안 외국인들의 주요 매수 대상이었던 2분기 실적호전주에 대한 과도한 벨류에이션도 지적했다. 조만간 외국인들의 수급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2분기 어닝모멘텀에 의해 벨류에이션이 지나치게 과대계상된 업종은 위험할 수 있다는 것.
이 연구원은 이에 따라 그 동안 상승장에서 소외되었던 업종 중에서 2분기 실적도 괜찮고 시가총액도 줄어든 게임과 교육서비스, 제약, 통신서비스 업종 등에 눈을 돌려보자고 조언했다. 해당 종목으론 웅진씽크빅(095720)과 LG생활건강(051900)을 제시했다.
내일(12일) 아침 6시 경제·재테크 케이블·위성 방송 이데일리TV 출발모닝벨의 `투데이핫이슈`코너에서는 신영증권 이경수 연구원이 출연해 국내 주식시장을 전망하고 그 동안 상승장에서 제외되었던 업종들의 투자 메리트를 제시한다.
◇ 성공하는 아침, 출발모닝벨
☞ 뉴욕클로징벨
매일 새벽에 마감되는 미국 뉴욕 주식시장 상황을 현지에 나가 있는 특파원을 통해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게 여러분의 안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 아시아 써머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전일 주식시장 마감상황과 주요 이슈를 짚어보고 오늘 장은 어떻게 전개될 지 전망해 봅니다.
☞ 조간브리핑
새벽에 배달되는 조간신문의 주요기사들을 대신 읽어 드립니다. 주요 조간신문의 구석구석을 안방에서 텔레비전을 통해 편안하게 점검하십시오.
☞ 인사이드 월드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쉼없이 돌아간 지구촌. 금, 비철금속, 에너지, 농산물 등 상품시장 동향과 밤사이 들어온 따끈한 지구촌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투데이 핫이슈
오늘 시장을 달굴 가장 뜨거운 이슈는 무엇일까? 투데이 핫이슈 시간에서는 주식, 채권, 외환,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 전문가와 함께 오늘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분석해봅니다.
매일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이데일리 TV '출발모닝벨'은 여러분의 경제 모닝콜이 되어 드립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실시간 방송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