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혜리 기자] NHN은 한국 기술 생태계 발전을 위해 자사의 기술 관련 노하우를 담은 서적
TECH@NHN(테크앳엔에이치엔) 시리즈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NHN(035420)은 이번 서적을 통해 포털 네이버와 게임 플랫폼 한게임을 10년 이상 운영하며 얻은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 운영 노하우 및 구체적인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서적은 NHN 내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저자로 참여해, NHN이 보유한 기술자산을 소개할 예정이다.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고 독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달내 첫 번째로 선보일 `NHN은 이렇게 한다! 소프트웨어 품질관리`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할 때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이어 발간 될 `NHN은 이렇게 한다! JavaScript와 UI(가제)`는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자주 발생하는 반복 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NHN이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Jindo 프레임워크의 기능과 사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평철 NHN 최고기술경영자는 "독자들이 네이버의 실제 사례와 노하우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IT 관련 전문가를꿈꾸고 현직에 있는 분들에게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국내 IT 생태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NHN, 인터넷 관련 인문·사회과학 연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