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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이 대표는 심야시간(0~6시)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접속을 차단하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폐지에 힘을 보태고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개인 경험도 꺼내놨다. 통제를 기반으로 한 정책보다는 개인 자율성을 우선시했다. 법 적용 시 국내외 서버 간 불합리한 차별도 짚었다.
이 대표는 “셧다운제는 게임의 부정적 측면을 과대확대시켜 학부모 대상으로 입법 홍보했던 사안이라고 본다”고 시행 배경을 짚었다.
이 대표는 또 “젊은 세대 청소년의 경우 지금 학업 부담 속에 다른 형태의 여가 활동이 취약하다”며 “학원 다녀오고 학교에서 할 거 다 하고 12시 이후 게임 못한다고 제약하는 게 옳은 것인가”라고 셧다운제 폐지에 재차 힘을 보탰다.
그는 영어학습에 게임 플레이가 도움이 됐던 소회도 풀었다. 이 대표는 “학창시절에 게임을 하면서 학습한 부분도 있다. 영어나 그런 거 학습할 때 도움이 됐다”며 “일률적인 잣대를 들어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게임을 너무 죄악시하는건 아닌가 한다”며 “다각도로 재검토해서 저희 당이 대선 앞두고 공약을 만드는 데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나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