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세종텔레콤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용 보안솔루션 트로이컷을 선보여, 공공기관과 일반 기업에 공급했다. 그런데 이번에 개인용 버전을 무료 공급하기로 한 것이다.
무료 배포되는 개인용 trueEP Free는 기업 대상의 트로이컷 솔루션과 동일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의 행위 없이 파일이 변조되는 것을 완벽 차단해, 수많은 변종 랜섬웨어까지 모두 방어가 가능하다. 차단 이후에는 2차 방어로 자동 백업 지원해, 철옹성과 같은 PC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trueEP Free의 설치용량(6MB 이하)과 CPU 점유율(3% 미만), 그리고 메모리 점유율(5MB 이하) 등을 초경량으로 구현해, PC의 생산성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과부하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실시간 차단 알고리즘으로, 검사 실행의 불필요함과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역시 최소화해 정보기술(IT)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은
전국 규모의 광통신망을 보유하고 있는 기간통신사업자이자 ICT 플랫폼 기업이다. 1992년 6월 설립 이래, 전용회선 임대 및 네트워크 서비스,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통신 부가서비스, MVNO 알뜰폰 ‘스노우맨’ 등 유 · 무선 통신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으며, 여러 산업을 넘나들며 블록체인, 데이터, 콘텐츠, 커머스, 유통물류, ICT솔루션 등을 연계한 ICT 융복합 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