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는 자기개발에 열정이 있는 구성원을 선발해 글로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올해 5월 처음 도입됐다.
GSP1기 참가자(12명)는 자신이 수립한 학습 계획에 따라 지난 6월부터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에스케이텔레콤 아메리카, 호튼웍스, 넷플릭스, 에버노트 등의 기업 탐방과 IT 관련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이후 GSP 1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전문 지식 및 열정 공유 활동이 시작됐다.
GSP 과정은 이같은 1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사내 전파 활동 등에 힘 입어 2기 시행에서도 6대 1의 높은 경쟁률 속에 최종 11명의 구성원이 선발됐다.
이번 과정에서는 실리콘밸리 뿐 아니라 유럽으로 탐방 지역을 확대한다. 해외 유명 IT교육기관의 교육 코스 참가도 추가했다.
SK주식회사 C&C 문연회 인력본부장은 “GSP 과정은 구성원 스스로가 전문 역량을 개발하고 나아가 습득한 기술을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열린 사고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브로드밴드, B tv 추석맞이 특집관 운영
☞ICT로 나누는 정(情) "추석 명절, 혼자가 아닙니다"
☞SK그룹, 전역연기 장병 특별채용 절차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