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7일에 공개한 ‘네이버 스토리’의 수능편 ‘수능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영상이 공개되자 많은 이용자들이 SNS 등을 통해 공유한 것.
특히 수험생들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공개한지 하루도 되지 않아 15만건의 재생 수를 돌파했다. 네이버 스토리 영상은 오랜 시간 노력해온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검색어들을 수험생들의 일상과 함께 잔잔하게 담아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네이버를 통해 ‘수능선물’을 검색해서 수험생 누나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남동생, ‘수능 도시락’ 정보를 활용해 딸을 위한 아침 도시락을 준비하는 엄마 등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의 일상이 펼쳐진다. 특히 수험생이 ‘포기할까 말까’를 네이버에 검색하니, 네이버는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수험생에게 힘을 전한다.
‘네이버 스토리‘는 이용자의 일상에 유용한 네이버의 기능들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는 코너다. 지금까지 ’아빠라면 기억해야 할 일곱 가지 키워드’를 소개한 아빠 편, 네이버앱의 음악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음악 검색편 등 총 5가지 주제의 영상이 공개됐으며, 전체 영상들은 재생수 120만건을 훌쩍 넘었다.
네이버 스토리는 11월에 N드라이브, 주소록 등의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매월 다양한 일상의 주제를 담은 스토리 영상들을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투자의맥]주도주, 배당주와 시장대표주로 바뀐다
☞네이버, 내년부터 '출퇴근 시간' 없어진다..책임 근무제 도입
☞네이버TV캐스트, 웹드라마 '연애세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