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웹젠(069080)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모나크2(MU MONARCH 2)’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게임의 주요 특징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웹젠) |
|
‘뮤 모나크2’는 웹젠의 스테디셀러 지식재산권(IP) ‘뮤(MU)’ 기반의 모바일 MMORPG다. 전작과의 차별화를 위해 MMO의 경쟁 요소는 줄이고 RPG 본연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강화했다.
웹젠은 뮤 모나크2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콘텐츠 특징을 상세히 안내한다. 뮤 모나크2는 부활한 마왕 쿤둔으로부터 뮤 대륙을 지키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게임 시작 시 마검사를 포함한 4종의 특색 있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콘텐츠 특징으로 뮤 모나크2는 모든 뮤 IP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간편한 캐릭터 육성을 추구한다. 보스 개체수와 사냥터를 확대해 회원간 경쟁 요소를 완화하고, 일일 퀘스트와 필드 사냥만으로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편했다.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재료 수급 난이도 또한 낮아져 들이는 시간과 노력만큼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시리즈 전작 대비 게임 내 경제 구조와 수익모델(BM)도 전면 개편했다. 게임 내 재화 종류를 유료와 무료 각 한 종으로 단순화했다. 유료 재화는 게임 플레이로도 획득할 수 있고, 무료 재화는 사용처가 확대돼 캐릭터 육성 단계마다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등급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상으로 승급할 수 있도록 핵심 BM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