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29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디자인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인 `고급감`과 `디테일`을 발표했다.
특히 오는 5월 출시되는 대형세단 K9이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이 적용된 첫 사례로,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이날 K9에 대해 `최고의 걸작`이라고 소개할 정도로 거는 기대가 남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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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K9의 외관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온라인상에서는 K9의 디자인이 BMW 5시리즈와 흡사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전반적인 차체 라인이 너무 똑같은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다. 그러나 슈라이어 부사장은 이런 지적들을 `칭찬`으로 해석했다.
기아차의 디자인 경영은 지난 2005년 기아차 사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현 현대차 부회장이 디자인을 핵심역량으로 설정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2006년 8월 슈라이어 부사장을 영입했고, 2007년 첫 디자인 방향성 `직선의 단숨함`을 발표하면서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이런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아차는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정립했고, K5와 K7, 스포티지R 등 현재 생산되는 모든 양산차에 고유의 패밀리 룩을 적용해 레드닷 디자인상, iF 디자인상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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