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광고계에 처음 도입된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에서 1000점 만점에 90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LG전자(066570)의 로봇청소기(로보킹) 광고 영상이다. 10개국 이상의 유튜브 채널에서 소비자 99%가 좋아요(like)를 눌렀고 유럽에서는 등장 캐릭터와 배경음악이 열풍을 일으켰다.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은 창의성이 뛰어난 광고의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광고마케팅 인증제도다.
삼성생명(032830)의 ‘생명의 다리’편은 908점으로 뒤를 이으며 아웃도어 부문 최고작으로 꼽혔다. 대한민국에서 자살시도가 가장 많은 한강다리인 마포대교에 마음을 치유하는 구조물을 설치해 사람이 지나가면 전등이 켜지면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살방지 캠페인이다. ‘생명’을 진실하고 깊이 있게 다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에 출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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