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아이파크면세점 '그랜드오픈'.."서울 3위권 진입 목표"

25일 5개층 전면 개장..600여개 브랜드 입점 완료
오픈식에 정몽규 회장·이부진 사장 등 참석
연매출 5000~6000억 달성 목표
  • 등록 2016-03-25 오전 11:00:00

    수정 2016-03-25 오전 11:00:00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새 단장을 마치고 25일 정식 개장했다. 지난해 12월24일 ‘1차 개점’한데 이어 3개월 만이다. 총 2만7200㎡ 규모 3~7층 전층을 개장했다.

1차 개점 당시 규모는 전체 매장의 약 60% 정도였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정식 개점에 맞춰 4층 기존 패션·잡화관의 상품을 강화하고 5층 럭셔리 브랜드관을 새로 열었다.

4층에는 ‘지방시’와 ‘에르메네질도 제냐’, ‘마크 제이콥스’ 등 명품 패션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 이날 처음 모습을 드러낸 5층에는 ‘멀버리’와 ‘필립 플레인’, ‘마이클 코어스’, ‘베르사체’, ‘지미 추’, ‘겐조’ 등이 새로 들어섰다. 5층에는 또 ‘타임’, ‘마인’, ‘시스템’ 등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한섬’이 면세점에 처음으로 입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해말 3·4층과 6층을 먼저 열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보강해왔다. 지난달 28일에는 지자체의 명인 상품이 들어선 국내 최대 상생협력관을 연 데 이어 이달에는 ‘예거 르쿨트르’, ‘IWC’, ‘쇼파드’, ‘파네라이’,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제니스’ 등 럭셔리 시계와 ‘몽블랑’, ‘톰포드’, ‘조말론’ 등 잡화·화장품 브랜드를 새로 보강한 바 있다.

정식 개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보강해 나가기로 했다. 4~5월에는 ‘랄프로렌’과 ‘토리버치’ 등 패션·잡화 매장이 추가로 문을 연다.

이로써 3층 국내외 고급 화장품, 4·5층 패션·잡화 명품관, 6층 K-Discovery 한류관, 7층 지자체·토산품 상생관으로 이어지는 매장 구성을 모두 마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그랜드오픈을 기점으로 서울시내 면세점 3위권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회사 관계자는 “면세점 운영이 오픈 초기에 비해 빠른 속도로 안정화되고 있다”며 “화장품을 비롯해 특성화 된 한류 상품과 용산역 KTX 등 편리한 교통망, 버스전용 주차장, 중국인 관광식당, 복합쇼핑몰 시설 등 제반 인프라가 관광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1차 개점 당시 2억원대에 불과하던 하루 매출이 ‘설화수’와 ‘후’ 등 한류 화장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이달 중순에는 9~1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며 “일부 명품 브랜드 유치가 지연되는 상황이지만 5층 명품관이 새로 문을 열어 연간 5000~60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열린 오픈식은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하진 전북도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등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업무 협약을 맺은 지방자치단체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등 HDC신라면세점 합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창훈·이길한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는 “서울이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점을 만들 것”이라며 “관광산업의 외연 확대를 통해 전국 2000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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