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밸리, 내달 2일 스키장 개장...'안전'과 '내용'에 초점

  • 등록 2015-11-26 오전 11:04:27

    수정 2015-11-26 오전 11:04:27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가 내달 2일을 스키장을 오픈한다. 개장 당일에는 초급자 슬로프를 운영하며, 시즌 최초 리프트 탑승객 2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스키복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시즌 오크밸리 스키장의 상징물인 펭귄컨셉으로 의상을 착용한 고객들에게는 15/16 시즌권을 특별상이 주어진다.

◇상급자를 위한 공간 마련해

오크밸리는 올 시즌부터 상급자들을 위한 펀파크와 퍼니런 공간을 조성, 운영한다. 모굴, 점프대, 월 라이딩 등의 시설을 확충, 평범한 슬로프를 벗어나 다이내믹한 공간으로 변신을 꾀한 것이 특징이다. 초보자들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특히 안전에 초점을 뒀다. 초급 슬로프를 620m 길이에 최대 폭 120m, 경사도 5도로 조절해 안정감을 느끼도록 했다. 또 무빙워크 시스템을 갖췄다. 스키어들에게 안전한 리프트를 사용하게 해 이동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펜스와 와이어도 확충했다. 국내 스키장 최초로 초보자 케어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스키어의 안전을 고려한 오크밸리만의 특별한 조치다.

시즌권 구매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전일권 구매자의 미취학 자녀에게는 시즌권을 무료로 제공(현장발급)한다. 또 구매자 전원에게 시즌권 케이스를 증정한다. 부분권 구매자들에게는 수영장, 사우나 50% 할인 등의 혜택은 덤이다

내달 2일 개장하는 오크밸리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기고 있는 어린이 스키어들.(사진=오크밸리 리조트)
◇단계별 맞춤 강습 프로그램 운영

오크밸리는 단계별 맞춤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시즌 스키 스쿨은 입문 코스, 초보 코스, 중급 코스, 상급 코스 등으로 나눠 진행한다. 입문 코스는 안전 수칙과 장비 설명, 활주방법, 넘어졌다 일어서기, 정지법 등 기본적인 기본기를 다지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초보 코스는 속도 조절법, 산돌기, 상하 업다운 보겐, 회전 및 체중이동법 등을 마스터 하게 된다. 중급 코스에서는 3가지 슈템 동작 및 파라렐 입문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상급 코스에서는 활강 시 스피드 조절법 및 카빙 기술 등을 집중 교육해 스키의 모든 것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

오크밸리 스키 스쿨의 핵심은 국내 최초로 스키 스쿨에 ‘Door to Door‘ 서비스를 도입한 유아 스키 스쿨. 9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객실 방문 픽업부터 장비 렌탈과 강습, 점심식사, 라운지 이용 등 강습을 책임지고 객실로 다시 배웅해주는 원데이 풀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의 체력과 집중력 등을 고려해 오전까지 진행되는 일반 코스와 심화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황제 코스로 나눠져 있어 아이의 특성을 고려해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유아 스키 스쿨의 인기에 힘입어 초등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유소년 프로그램이 이번 시즌부터 신설된다. 프로그램 운영 방식은 유아 스키 스쿨과 동일하다. 유아 스키 스쿨과 유소년 프로그램 모두 일대일, 이대일,삼대일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분해 선택이 가능하다.

오크밸리 관계자는 “초급 스키어에게는 스키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제공하고, 중급 스키어에게는 부족한 기술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켜 주며, 상급 스키어에게는 최정상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기술 향상을 이끌어 줄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오크밸리 만의 특징이다”고 소개했다.

◇고객편의 강화에 초첨

이번 시즌부터 도입되는 오크밸리 앱에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고민한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먼저 객실과 골프, 스키 등 주요 시설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 기능을 만들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식음, 부대시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가이드’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크밸리의 생생한 소식을 들을 수 있는 ‘Fun&Joy’ 섹션도 마련해 오크밸리 주변의 관광지와 맛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켓’ 에서는 오크밸리가 엄선한 특선 상품과 부대시설 이용권을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앱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신규 회원가입만 해도 단지내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5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친구 추천 시 이메리카노 쿠폰 1매를 증정하고, 이용 후기를 앱에 올리면 매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앱을 통해 콘도, 골프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오크밸리 수제 식빵을 증정하고 퍼블릭 골프장인 오크크릭을 예약할 경우 포인트 2천 점을 제공한다.

국준엽 등 국내 정상급 DJ들과 박나래 등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클럽 파티 ‘G.R PARTY’.(사진=오크밸리리조트)
◇ DJ·인기가수 공연…가장 핫한 라인업이 온다

올 시즌에는 역대 최강의 라인업으로 무장한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포문을 여는 것은 와리가리 ‘G.R PARTY’. 구준엽 등 국내 정상급 DJ들과 개그우먼 박나래, 레이싱 모델 30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클럽 파티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2일과 31일, 1월 16일, 29일 네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수입금 중 일부를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기부할 계획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음악 전문채널 K-STAR와 함께하는 ‘Live Power Music’도 놓쳐선 안 될 볼거리다. 마마무, 이정, 여자친구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12월 24일과 1월 9·23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펼쳐지며 12월 31일은 밤 11시부터 송년콘서트로 진행한다. ‘Live Power Music’에 출연할 신인가수를 관람객들의 손으로 직접 뽑는 쇼케이스도 열린다. 12월 공연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가수는 1월에 열리는 공개음악방송 출연권을 획득한다. 설원 위에서 펼쳐지는 열정적인 공연들로 오크밸리의 한겨울 밤은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오크밸리에서 즐기는 먹방여행

스키어들에게는 따뜻한 한 끼 식사만큼 든든한 것이 없다. 오크밸리는 올해부터 메뉴개발실을 운영하여 스키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뉴와 서비스로 무장한 오크밸리에서 먹방 여행을 떠나보자.

사우스 가림은 중식 메뉴와 따뜻한 전골메뉴를 추가하여 메뉴의 폭을 넓혔다. 주말에만 영업하던 운영시간도 상시운영으로 대폭 연장했다. 품격있는 만찬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퀄리티있는 코스요리를 선보이는 정통 중식당 ‘애플’이 안성맞춤이다. 조식뷔페 레스토랑 ‘오크뷰’ 에서는 석식 뷔페를 새롭게 도입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가벼워진 소비자들의 지갑사정을 고려하여 중저가 메뉴도 확대했다. 한우전문점 ‘오크힐스 구이집’은 돈육까지 메뉴를 확대하여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고기를 맛볼 수 있도록 한다. ‘오크카페’에서는 허니레몬티, 유자차 등의 메뉴를 겨울시즌 한정메뉴로 선보인다.

맛과 품질이 보장된 프랜차이즈도 대거 입점하여 스키어들의 선택 폭을 넓힌다.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인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국대떡볶이와, 간편하게 즐기는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도 입점한다. 스키빌리지 에코마트에는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포차 브랜드 투다리와 임실 치즈 상품이 판매된다. 이밖에도 먹음직스러운 소시지와 각종 토핑이 어우러진 스테프 핫도그,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프레페레 등도 입점해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레저로 만끽하는 오크밸리의 겨울

차가운 바람을 가르는 레포츠와 함께 추위를 잊는 것도 겨울의 묘미. 오크밸리는 이를 위해 샌드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샌드바이크는 사용자가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어 속도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안정감 있게 탈 수 있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콘도 D동 지하에는 비비탄 사격장을 설치했다. 권총 사격과 스나이퍼 사격 시설을 갖추어 저격수의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할 수 있도록 했다.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아늑한 실내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콘도 C동 데이지 연회장에는 다양한 수제품을 직접 배워서 만들 수 있는 체험 공방이 열린다. 달콤한 맛에 녹아드는 수제 초콜릿 만들기, 물에 띄워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쿠아 양초 만들기, 나무의 질감이 살아 있는 목공예 목걸이 만들기, 향긋한 향이 싱그러운 비누 만들기, 고소하고 달콤한 초코&쿠키 만들기 등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제공한다.

오크밸리 스키 시즌 포스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