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해외무역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어 발굴·주선 등 해외마케팅을 도와 우리 로봇산업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미국, 일본, 중국 등 우리 기업의 주요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로봇산업진흥원과 로봇산업협회는 수출 유망 로봇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이들 기업이 KOTRA의 해외진출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이들 3개 기관은 오는 5월과 7월 베이징, 상하이에서 수출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성장동력-산업엔진 종합실천계획’을 발표해 미래신산업분야에서는 지능형로봇에 700억원을 투자하고 2020년까지 9조7000억원에 달하는 로봇생산 목표를 밝힌 바 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국내 로봇산업이 수출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해외마케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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