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올 1분기 매출 2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보다 35%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9억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했다.
안랩은 보안컨설팅 사업과 제품공급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과 개인정보영향평가 사업의 본격화가 보안컨설팅 사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안랩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해외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네트워크 보안 분야의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인력 및 장비 투자를 확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안랩은 향후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지능적 보안 위협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방어용 솔루션 `트러스와처`와 생산라인용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의 공급확대, 모바일 보안 및 금융보안 부문의 글로벌 사업성과와 보안 SI사업도 주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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