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는 지난 2월 중순 국내에 처음 선보인 SUH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3개월만인 5월 중순까지 1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와 TV 수요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출시된 동급 모델(9시리즈)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 판매된 셈이다. 1만대 돌파 이후에도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삼성전자는 상반기 1만 5000대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올해(1~5월) 커브드 TV와 커브드 UHD TV는 각각 5만 2000대, 3만6000여대가 판매돼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전체 TV 판매 중 55형 이상 대형 TV 비중도 지난해 13%에서 23%로 급증하는 등 고화질·대화면 프리미엄 제품 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대비 보다 진화한 커브드 디자인은 대형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하며 스마트TV 기능도 한층 다채로워졌다.
삼성 SUHD TV의 화질, 음질, 디자인에 대한 세계적 호평도 이어 지고 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65인치 SUHD TV’(65JS9500)에 대해 HD화질, 초고화질(UHD) 성능, 음질, 다기능 등에서 최우수(Excellent) 평가를 하고 역대 LCD TV 평가 점수 중 최고점인 81점을 부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매장에 진열이 완료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며 “무엇보다 SUHD의 우수한 화질 및 품격 있는 디자인에 대한 구매자들의 호평이 입소문으로 전파되고 있다”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2020년 印 모바일 가입자 14억명 돌파…저가폰 덕분
☞[종목분석]동운아나텍, 세계1위 카메라 자동초점 구동칩 제조사
☞中 '서부개척 시대' 도래…'삼성-시안' vs '非삼성-충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