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냉장고·인덕션 전기레인지·전기오븐·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신제품들로 구성된 ‘셰프컬렉션 빌트인 풀라인업’을 공개했다.
제품은 △미세정온 기술과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버츄얼 플레임’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메 베이퍼’ 기술로 음식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전기오븐 △‘워터월’ 세척방식을 채용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내부 온도 편차를 ±0.5℃ 이하로 관리하는 ‘셰프 모드’와 온도 변화를 최소화 시켜주는 ‘독립냉각’ 등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상판 글라스 아래에 LED를 이용한 ‘버츄얼 플레임(가상불꽃)’을 채용해 제품의 작동 여부와 화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담은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앞세워 국내뿐 아니라 빌트인 시장이 가장 활성화돼 있는 유럽 등까지 공략한다는 입장이다.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수요와 맞물려 빌트인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국내에서는 단기간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사장은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한 단계 진화한 빌트인 솔루션”이라며, “올 해를 국내 빌트인 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2018년까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을 두 배 이상(1조원)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60% 이상 시장 점유율도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클럽 드 셰프’ 멤버인 미슐렝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와 크리스토퍼 코스토프가 참석해 무대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했고, 예술과 쿠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연연출가 박칼린이 특별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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