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전시회 `MWC 2011`에서 갤럭시 패밀리 스마트폰 4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의 특징은 보급형 제품이라는 점.
이 제품에는 600MHz(메가헤르츠)에서 800MHz의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최근 1GHz(기가헤르츠) 프로세서 두 개를 탑재한 듀얼코어 프로세서 스마트폰까지 나오는 점을 고려하면 저 사양 스마트폰인 셈이다. 카메라 역시 300만~500만 화소 수준이다.
갤럭시 에이스는 심플한 디자인에 3.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프로세서는 800MHz. 직장을 위한 오피스 뷰어가 탑재된 갤럭시 핏에는 600MHz의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이 중 대표제품인 갤럭시 에이스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유럽과 인도, 중국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중 일부 제품은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MWC에서 지금까지 글로벌 1000만대 이상 판매된 히트 스마트폰 `갤럭시 S`의 후속제품인 `갤럭시 S 2`도 공개할 계획이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전파인증없이 외국폰 사용가능..`아무 문제없나` ☞ 누가 실험대상일까?..`박찬욱 감독의 아이폰4 영화` ☞ [신간] 앱경영 시대가 온다 ☞ 삼성이 만든 구글폰 넥서스S엔 갤럭시 냄새가` ☞ [연말기획⑥]`소셜 마케팅, 삼성전자는 이렇게 했다` ☞ [연말기획②] 모바일 앱 창업, 무작정 뛰어들건가 ☞ [연말기획①] `두산동아 변신 또 변신..무죄!` ☞ 통신3사 `모바일 오피스`로 중소기업 유혹 ☞ `삼성전자 바다OS엔 파도가 없다?` ☞ 체험기..`HTC 디자이어 HD는 어떤 폰일까`
▶ 관련기사 ◀
☞삼성전자, 박사급 인력 채용..'바이오 연구 박차'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英서 최고 제품상 수상
☞삼성그룹 블로그 누적방문자 400만명 넘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