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9, 월 2천대 판매목표 달성 가능할 것"

"K9 경쟁상대는 BMW·벤츠.. 고객서비스로 승부"
  • 등록 2012-05-09 오후 3:12:27

    수정 2012-05-09 오후 3:12:27

[양양=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이달초 공식 출시한 대형 세단 K9의 월 2000대 판매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자신했다.

서춘관 기아차 국내 마케팅실장은 9일 강원도 양양에서 열린 K9 시승식에서 "현재 매일 K9의 계약대수를 집계하는데 현재 추세는 월 2000대는 넘게 판매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서 실장은 "월 1000여대가 팔리는 BMW 5시리즈와 벤츠 등의 절반인 500대를 가져오고, K7 등 기타 중대형차에서 올라타는 고객층을 흡수하면 월 2000대는 충분히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실장은 K9의 경쟁 상대가 수입차라는 것도 분명히 했다.

서 실장은 "K9을 개발하면서 목표를 명백하게 BMW와 벤츠를 경쟁상대로 설정했다"면서 "현대차의 에쿠스나 제네시스와 경쟁관계를 피할 생각은 없지만 BMW 5·7시리즈와 벤츠 E·S클래스가 주 경쟁상대"라고 강조했다.

그는 "K9의 첨단 및 고급 이미지를 각인시크는 전략을 세웠고, 여러가지 액션플랜을 준비하고 이미 시작도 했다"면서 "K9이 수입차에 대응하기 위해 탄생한 차라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심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K9이 가격은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 수준이면서 성능은 BMW 7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에 뒤지지 않는다"면서 "수입차에 비해 서비스 매장을 접근하기 좋도록 편의성을 강화해 국산차를 사야 편리하고 나중에 유지비용도 적다는 것을고객들이 느끼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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