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혁신 담은 프리미엄 냉장고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셰프컬렉션·T9000 등 출시 이후 연평균 판매량 50% 성장
메탈소재 고급스러운 디자인, 정온유지 '메탈쿨링' 적용
  • 등록 2016-07-21 오전 11:00:10

    수정 2016-07-21 오전 11:00:10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냉장고 T-타입(4도어, 상냉장·하냉동) 제품군이 출시 4년만에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21일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는 2012년 출시 이후 연평균 50% 이상 높은 성장세를 이어오며 냉장고 사업 성장을 견인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출시 첫해 국내 냉장고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6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같은 성장은 한국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확대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 등 대형 냉장고가 주력인 시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리보관이 용이하면서도 대형 식재료와 용기를 편하게 넣고 꺼낼 수 있고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T-타입 냉장고를 2012년 6월 한국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2012년 T9000 시리즈를 출시한 이래 현재까지 미세정온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셰프컬렉션, 수납편리성에 신선보관 기능까지 강화한 ‘푸드쇼케이스’, 정수·얼음 뿐만 아니라 탄산수까지 제공하는 ‘스파클링’, 김치 전문보관 기능을 탑재한 ‘김치플러스’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는 가족간 커뮤니케이션 기능, 부엌에서의 엔터테인먼트 기능, 스마트한 식품 매니지먼트 등이 편리하도록 디자인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혁신을 시도했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지만 각 지역 소비자의 취향이나 부엌 환경에 따라 조화가 어렵다는 불만을 개선하기 위해 가정 내 조명 상태에서 가장 세련된 빛을 반사시킬 수 있는 질감과 인테리어 주 마감재와의 조화 등 재질과 색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인기를 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를 구입할 때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냉장고 본연의 정온 기술을 잘 구현하는지가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과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로써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프리미엄 냉장고 50만대 누적 판매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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