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1일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는 2012년 출시 이후 연평균 50% 이상 높은 성장세를 이어오며 냉장고 사업 성장을 견인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출시 첫해 국내 냉장고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6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같은 성장은 한국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확대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 등 대형 냉장고가 주력인 시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리보관이 용이하면서도 대형 식재료와 용기를 편하게 넣고 꺼낼 수 있고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T-타입 냉장고를 2012년 6월 한국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올해는 가족간 커뮤니케이션 기능, 부엌에서의 엔터테인먼트 기능, 스마트한 식품 매니지먼트 등이 편리하도록 디자인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를 구입할 때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냉장고 본연의 정온 기술을 잘 구현하는지가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과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로써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안전하다던 삼성전자 공기청정기에서도 유해물질 검출
☞"제약바이오" 황금기를 이어갈 다음 차세대 상한가 종목! 오늘 무료 공개!!
☞코스피, 뉴욕 훈풍에도 눈치보기…외국인 11일만에 순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