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힘’…쿠첸 ‘브레인’ 새광고에 매출 3배↑

제일기획 제작, 김연아 모델로 나선 쿠첸 ‘브레인’
“밥솥의 의인화 신선…‘생각하는 밥솥’ 콘셉트”
“광고 방영 후 ‘2039’ 여성들에 인기몰이”
  • 등록 2023-10-25 오전 10:48:39

    수정 2023-10-25 오전 10:48:39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제일기획(030000)이 제작한 쿠첸의 신제품 ‘브레인’ 밥솥 광고가 인기를 끌면서 제품 판매량도 눈에 띄게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피겨여왕 김연아를 모델로 발탁한 데다 밥솥을 의인화하는 콘셉트로 재미를 줘 특히 20~39세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은 걸로 파악되고 있다.

25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광고는 올해 출시된 쿠첸 신제품의 ‘15가지 밥맛 알고리즘’, ‘보온 OFF 모드’ 등 기능을 고려해 ‘생각하는 밥솥’이라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모델 김연아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데 이어, 광고는 의인화 기법으로 밥솥 광고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브레인 밥솥이 마치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전달하고자 했다.

남일우 제일기획 팀장은 “기존 밥솥 광고에서 잘 사용되지 않았던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톤 앤 매너로 김연아와 제품에 초점을 맞춰 브레인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쿠첸의 자체 분석에 따르면 지난 8월 광고 방영 이후 브레인 제품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262% 늘었고, 매출도 약 3.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첸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브레인 제품이 이번 광고를 통해 밥솥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제일기획)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