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탤런트 장서희가 한 TV 프로그램에서 피부관리 비법으로 `보이차 팩`을 소개하면서 연예인들의 차(茶)를 이용한 피부미용법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 율무 팩 `고현정 세안법`에 사용되는 율무가루는 각질제거와 주름예방,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다. 율무가루를 물과 1:1 비율로 혼합해 세안 후 3분 정도 마사지해 헹궈내는 방식. 탤런트 오윤아는 율무가루와 달걀노른자를 2:1 비율로 섞은 율무 팩을 애용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율무차 제품들은 율무가루 외에 추가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순수 율무가루 사용이 권장된다.
◆ 녹차 팩 전도연과 김남주가 애용하는 `녹차 팩`은 피부 진정과 모공수축, 수렴 효과가 뛰어나다. 전도연은 가루녹차를 우린 물에 거즈를 적셔 팩처럼 붙이는데 거즈 대신에 화장 솜을 이용해도 좋다. 녹차를 우려 마시고 난 찌꺼기를 세안하는 데 이용하는 김남주의 3초 세안법과 시원한 녹차 물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공현주의 가루녹차 세안법 등도 많이 활용된다.
강남테마피부과 이학규 원장은 "피부에 비타민 공급을 위해 먹고 바르는 것을 병행하는 게 효과적"이라며 "차를 마신 후 천연 팩으로 이중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SNS 차단 논란` 장제원 개정안 철회
☞[와글와글 클릭]고양이로 본 `솔로들의 요일별 표정` 커플 갈라놓기..대박
☞[와글와글 클릭]"서울 인창고였는데" 학교 잘못 찾아간 수험생,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