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메시지 맞나요”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해진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메시지 모아보기’ 서비스 시행
  • 등록 2024-12-23 오후 12:10:00

    수정 2024-12-23 오후 12:10:00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전경. 사진=국민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KB스타뱅킹에서 ‘메시지 모아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시지 모아보기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발송한 최근 1주일간의 문자(SMS, MMS, LMS) 및 카카오톡(알림톡, 친구톡) 메시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민은행에서 메시지를 발송했는지 확인이 가능해, 문자메시지로 개인정보를 탈취해 금전 피해를 발생시키는 스미싱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지 않고 KB스타뱅킹 회원이면 ‘마이페이지’ 혹은 ‘보안서비스’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받은 KB국민은행의 메시지를 한 번에 확인하는 데에도 메시지 모아보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핸드폰을 교체했거나 태블릿 등 다른 기기를 이용 할 때 메시지 모아보기를 이용하면 KB국민은행이 발송한 다양한 메시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메시지 모아보기를 출시해 고객의 금융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높일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고객이 KB스타뱅킹을 더욱 안심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외IP차단서비스, 이용폰 지정서비스 등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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