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신설되는 ‘AI 교육’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API, GPU서버, CLOVA(클로바) 등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현재 기업들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AI 활용 케이스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수강자들은 여러 직종의 실무에 AI를 더욱 손쉽게 도입하여 마케팅이나 고객 응대,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AI 활용이 개인과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시기에 해당 교육은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 생태계를 넓히고, 사용자의 기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낙수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이사는 “하이퍼클로바X와 AI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사용자들도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내년 빅데이터 엔지니어, 보안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